호주식 영어 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에서도 젊은 층의 사람들은 줄여서 말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호주에서도 이렇게 줄여서 말하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Arvo vs Avo
비슷한 스펠링을 가진 이 두 단어의 뜻은 무엇일까요? 첫 번째 단어의 Arvo는 Afternoon의 줄임말로 오후라는 뜻이지만, 의미상으론 점심쯤의 시간을 의미합니다. I'm gonna meet Christina this arvo. - 오늘 오후에 크리스티나를 만날 거야.
Avo는 Avocado의 줄임말로 아보카도입니다. Could you please add avo into my salad? - 제 샐러드에 아보카도를 추가해 주실 수 있나요?
Arvo, Avo 두 단어 모두 비슷하게 발음할 것 같지만, Arvo는 r 발음을 넣어서 길게 Avo는 짧게 발음하시면 됩니다.
Barbie
Barbie는 단어만 들으면 바비 인형이 떠오르지만, Barbecue의 줄임말입니다. Let's have a barbie this arvo. - 오늘 점심에 바비큐 해서 먹자.
I only ate avo this morning. I'm dying for a barbie this arvo. - 나 오늘 아침에 아보카도 밖에 못 먹었어. 오늘 오후에 바비큐 너무 기다려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