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Drawer vs Cupboard 서랍 그리고 찬장

by KoreanJay 2020. 2. 9.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렵지 않은 단어를 가지고 왔는데요. 서랍이라는 뜻을 가진 drawer 그리고 찬장이라는 뜻을 가진 cupboard입니다. 두단어 모두 많이 보셨을테고 심심치 않게 사용도 하셨을텐데요. 

 

두개의 단어 모다 열지 않으면 바깥에서 보이지 않는 형태의 가구에 쓸 수 있는 단어입니다. 

서랍장

여러분들은 이 두단어 잘 사용하시나요? 

 

제가 최근에 일하면서 생긴 에피소드인데요. 제가 일하고 있는 카페에서 사장님이 무엇인가를 찾고 있었어요? 

Hey, What are you looking for? 뭐 찾고 있어?

hmm, I'm looking for a box of paper straws. 음,, 종이빨대가 들어있는 박스를 찾는데,,

 

Oh, I put them in the cupboard. 어 내가 그거 찬장에 넣어뒀는데?

What? 뭐라고?

Cupboard 찬장

......

찬장

 

저는 영어권 국가에 오랜동안 살았는데요. 부끄럽게도, 저는 cupboard가 문자 그대로 "컵보드"인줄 최근까지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컵보드"라고 말했는데, cupboard는 "컵보드"가 아니라 "커보드"입니다. 

 

컵보드나 커보드나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는데요. 영어를 구사하는 사람들은 그 미세한 차이에서 못 알아 듣습니다. 다른 사람을 무시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인지를 못하는 거 같더라고요. 주변에 외국인이 많으면 조금 익숙해지는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간단한 자음 혹은 모음의 발음 차이로 전혀 알아듣지 못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공부를 한다면 아는 단어로 이루어진 단어라도 발음을 한번 쯤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된다는 거 잊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