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RICH DAD POOR DAD]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by KoreanJay 2019. 1. 3.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자기계발서로 전세계인들에게 사랑 받은 책입니다.


이번에 영어원서를 읽어 보면서 잘 몰랐던 단어나 좋은 내용을 블로그에 담아 보려고 합니다. 



For example, one dad would say "The love of money is the root of all evil." The other said, " The lack of money is the root of all evil."

예를 들어서, 한 아빠는 돈을 사랑하는 것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라고 말하고, 다른 아빠는 돈이 없는 것은 모든 악의 근원이다라고 말했다. 


I can't afford it. 여력이 안돼/여건이 안돼


How can I afford it? 어떻게 하면 얻을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얻을 수 있을까라는 물음을 가지게 되면 계속적으로 생각을 하게 되고 그 해답을 얻기 위해 머리를 굴리게 된다고 합니다. 거의 모든 자기계발서들에서 나오는 사고의 차이가 가져오는 결과물에 대한 이야기인거 같습니다. 


I can't afford it. 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그 이후에 대해서 더이상 시도 혹은 생각을 하려고 하지 않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에 mental laziness로 정신적으로 게으르다고 표현됩니다. 


Proper physical exercise increases your chances for health, and proper mental exercise increases your chances for wealth. 

제대로된 육체적 운동은 건강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가지고, 제대로된 정신적인 연습은 부를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한다. 


He also loved the tenure system available through the university. 

그는 또한 대학이 종신 재직권을 제공하는 것을 좋아한다. 


Tenure는 종신 재직권이라는 뜻인데 한국으로치면 대학교수로 재직 후에 명예교수직 처럼 나이가 들어도 계속 교직에 몸담을 수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The other believed in total financial self-reliance. He spoke out against the entitlement mentality and how it created weak and financially needy people. 

다른 아빠는 금전적으로 자립하는 것을 믿었다. 그는 공개적으로 재정지원과 이 제도가 약하고 궁핍한 사람들을 만든다고 말했다.


이 대목을 읽으면서 노후대책으로 국민연금에 의존하려고 했던 것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어리든 나이가 많든 경제적으로 자립하는 것이 얼마나 필요한지 한 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금전적인 교육을 너무 어릴때 하면 안 좋다는 의견이 한국에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제가 느끼기에는 어린 나이에서 부터 확실한 Mindset이 정립되는 것이 나을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채 금전적으로 자립하게 되면 그 만큼 더 힘들고 돈을 이용하는것이 아니라 돈에게 끌려다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Money is one form of power. But what is more powerful is financial education.

돈은 하나의 형태의 힘이다. 그러나 더 강력한 것은 재정교육이다. 







댓글